덴마크 코펜하겐 카드 후기 - 살까? 말까?
2023년 6월 덴마크 코펜하겐 10일 여행했다. 참고로 이번 여행 스타일은 완전 프리 스타일이었다. 숙박과 코펜하겐 항공편과 오르후스 왕복 기차만 예약하고 떠난 여행이었다. 그 외 볼거리와 먹거리에 관한 것은 코펜하겐 도착 후부터 생각하기 시작했다.
코펜하겐 도착
물론 기본적인 시내교통과 기초적인 볼거리와 먹거리는 알고 여행을 시작했다. 하지만 코펜하겐 도착을 하니 "뭐부터 하지?"라는 생각부터 떠올랐다. 코펜하겐 카드와 씨티패스는 알고 여행을 떠났다. 코펜하겐 카드가 비싸기에 어떻게든 코펜하겐 카드 없이 여행을 해보려고 노력했다. 그렇게 처음 4일은 코펜하겐 카드 없이 이곳저곳을 여행 다녔다.
그리고 오르후스 기차를 타고 3일 후 다시 코펜하겐으로 다시 왔다. 다시 코펜하겐 여행을 시작했다. 그런데 생각을 해보니 왠지 코펜하겐 카드가 있어야 할 것 같아 급하게 구매했다. 어플도 코펜하겐에서 다운로드하였다.
코펜하겐 카드 구매
코펜하겐 카드 72시간을 구매했다. 구매하니깐 열심히 여행을 다녔다. 코펜하겐 내에서도 다니고 먼 거리도 기차를 타고 여행을 떠났다. 코펜하겐 72시간을 나름대로 알차게 사용했다.
Advice
**이런 여행자에게 코펜하겐 카드 적극 추천**
1. 계획 없이 떠나는 여행자
2. 5일 이내 코펜하겐 여행자
3. 유명한 여행지를 여행하고픈 여행자
**이런 여행자에게 코펜하겐 카드 비추천**
1. 자신만의 여행 스타일이 있는 여행자
2. 코펜하겐의 골목 투어, 카페 투어 등 별도의 목적이 있는 여행자
--> 결론
'코펜하겐 카드 살까? 말까?'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나도 살까? 말까? 고민 엄청했다. 그러다 결국엔 코펜하겐 카드를 구매했다.
P.S) '코펜하겐 카드 살까? 말까?' 너무 고민하면 발생할 수 있는 단점
동일한 장소를 여러 번 방문할 수 있다. 나는 코펜하겐 중앙역만 7~8번 이상 방문했을 것이다. 나도 모르게.
코펜하겐 카드 구매 방법
코펜하겐 현지에서 실물 카드를 구매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서 구매할 수 있다. 나는 급하게 코펜하겐 카드 구매를 결정했기에 실물 카드를 사러 갈 여력도 없었다. 바로 현지에서 다운로드하였다. '코펜하겐 카드'라고 검색하면 나온다.
아이폰에서는 'Copenhagen Card City Guide'라는 어플이다. 다운로드하고 구매하면 된다. 72시간은 113유로. 트래블로그나 트래블월렛으로 구매해야 하는데 마침 그 카드들을 숙소에 두고 왔다. 아쉽게도 그냥 신용카드로 구매했다.
사용은 실제 사용할 때 'Activate'하면 된다. 그래야 조금이라도 사용시간을 늘릴 수 있다. 혹시나 온라인상으로 에러가 발생할까 약간 걱정됐으나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없었다. 온라인으로 어플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해도 No problem.
코펜하겐 카드 사용 팁
코펜하겐에서 대중교통(지하철, 버스)을 탈 때 코펜하겐 카드는 카드 인식기에 터치하면? '띵' 소리가 안 난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하여튼 지하철과 버스에도 갖다 대도 소리가 안 난다.
- 코펜하겐 카드 상세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