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덴마크 여행 - 크론보르 성(Kronborg Castle)
2023년 6월 24일 북유럽 덴마크에서 나 혼자 여행을 했다. 여행장소는 크론보르 성(Kronborg Castle), 크론보르 캐슬이었다.
크론보르 성(Kronborg Castle)
크론보르 성은 덴마크 코펜하겐 북쪽 약 40km 지점의 헬싱외르(Helsingør)에 위치한 성이다. 셰익스피어의 4대비극 중 하나인 《햄릿》의 배경이 된 성으로 유명하다. 크론보르 성은 1574년 덴마크의 프레데리크 2세 국왕에 의해 착공되었으며, 1585년에 완성되었다. 이 성은 덴마크와 스웨덴 사이의 외레순 해협의 전략적 요충지에 위치해 있어, 덴마크의 국방과 무역을 보호하는 역할을 했다.
크론보르 성은 르네상스 양식으로 지어진 화려한 성으로, 덴마크의 건축과 문화를 대표하는 건축물 중 하나이다. 성은 총 5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궁전, 군사시설, 창고, 교회 등이 있다. 크론보르 성은 1658년 스웨덴군의 침공을 받아 점령당한 이후로는 덴마크군 주둔지 그 이상의 의미를 갖지는 못했으며, 1923년 덴마크군이 정말 철군한 후 보수공사를 거쳐 1938년부터 대중에 공개하고 있다.
크론보르 성은 1994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크론보르 성은 덴마크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중요한 문화유산으로,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인기 관광지다. 성 내부에는 햄릿의 방, 무기고, 왕실 예배당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며, 여름에는 햄릿을 비롯한 다양한 연극과 공연이 열린다.
경치가 어마어마
역사적인 내용도 중요하지만 경치가, 경치가 끝내줬다. 가슴 탁 트이게 만들고 한눈에 봐도 눈이 시원한 바닷가가 앞에 펼쳐진다. 거기다 여행한 날이 날씨도 좋아서 햇살과 바다에서 불어오는 산들거리는 바람은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 기차에서 내려 조금 걸어가면 맞은편에 크론보르 성이 보였다.
막상 크론보르 성 내부에 들어가면 관광객들로 엄청 붐볐다. 조금 기다려 현지 덴마크인의 가이드 투어에 맞춰 40분 정도 크론보르 성 역사와 내부 구조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설명을 듣고 크론보르 성을 둘러봤다. 지하인지 그곳도 걸어서 들어갔다.
갈매기와 꼬마들
크론보르 성을 나와 걸어가면 대포도 보였다. 또한 멋진 그림 같은 풍경의 바다도 볼 수 있었다. 꼬마 세 명이 비둘기를 보며 무슨 생각을 했을까 궁금했다.
"요거 요거 한 그릇 감인걸?"
설마 이런 생각?
"어쭈, 뭘 째려봐?"
이런 생각?
덴마크 코펜하겐을 여행을 여행한다면 헬싱외르의 크론보르 성을 꼭 한번 여행해 보길 바란다. 강추. 별이 다섯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