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르웨이 오슬로 도보 여행
본문 바로가기
  • 노르딩
  • 노르딩
북유럽 여행/노르웨이

노르웨이 오슬로 도보 여행

by 또가자 2024. 1. 10.
728x90
반응형

북유럽 노르웨이 도시는 작고 걷기에 매우 좋다. 걸어서 10,000 걸음을 걸어 오슬로 도시의 주요 여행지를 경험하는 것은 어떨까?

 

항구 산책로

오슬로 도보 여행

오슬로는 마치 걷기 위해 만들어진 것 도시일 수도 있다. Nordmarka에서 트레킹을 하거나, Akerselva 강 옆을 산책하거나, 장애물이나 우회로 없이 오슬로 해안가를 따라 거의 10km를 걸어보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항구 산책로는 한쪽에는 편안한 피요르드가 있고 다른 한쪽에는 맛있고 트렌디한 푸드 트럭, 재미있는 활동 그리고 데이히만 도서관(Deichman Library) 및 뭉크(MUNCH) 박물관과 같은 매혹적인 랜드마크가 있어 흥미롭기도 하다. 

 

잉그리드 알렉산드라 조각 공원을 경험하고 웅장한 왕궁을 감상하면서 아름다운 녹지 사이를 거닐 수 있다. 고즈넉한 왕궁 공원에서 오슬로 여행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오후 1시 30분에 도착하면 궁전 앞에서 수문장 교대식을 볼 수도 있다. 해안가 방향으로 걷다 보면 두 개의 특징적인 붉은 벽돌 탑이 있는 오슬로 시청을 발견할 것이다. 시청 자체도 여행지로써 충분히 방문할 가치가 있다. 건물 안팎에는 에드바르 뭉크를 비롯한 유명 예술가들의 인상적인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푸드홀

피요르드가 내려다보이는 아케르스후스 요새(Akershus Fortress)를 방문하고 거의 700년 동안 이곳에 있었던 오슬로 역사의 한 부분을 경험할 수도 있다. 다음으로 전 세계의 음식과 음료를 맛볼 수 있는 대형 푸드홀 Vippa로 이동하여 흥미로운 음식도 즐기는 시간도 뜻깊을 것이다. 해안가를 따라 예술, 음악이 결합되어 멋진 레저 및 흥미로운 공간을 만드는 SALT로 이동해 보자. 여기서 콘서트를 관람하거나 사우나에서 땀을 흘리는 것은 어떨까?

 

오슬로 해안가에서 가장 눈길을 끌고 눈에 띄는 건물은 잘 알려진 오슬로 오페라 하우스이다. 이 대리석 건물은 마치 얕은 물 위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여기의 루프트탑은 핫플이다. 오페라 옆에는 좋은 피요르드 수영 장소가 여러 군데 있다. Operastranda는 현지인들이 따뜻한 여름날 더위를 식히는 것으로 인기 있으며, 최근에 개장한 해변이다. 에드바르 뭉크(Edvard Munch)의 예술을 기리는 새로운 해안 박물관인 뭉크(MUNCH) 박물관도 여행해 보자.

 

카페와 레스토랑

놀라운 예술 작품 외에도 카페, 레스토랑, 특별 문화 행사도 즐기실 수 있다. 여기서 조금 더 걷다 보면 해안가 옆에 있는 수많은 레스토랑 중 한 곳에서 오슬로에서 즐겁게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도 좋아 보인다. Nimbu에서 현대적인 감각이 가미된 매콤한 인도 음식을 맛볼 수도 있다.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라면을 먹고 싶다면 Koie Ramen Munch에서 행복을 찾을 것이다. Talormade Oslobukta는 달달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절묘한 도넛을 제공한다. Bjørvika에서 수백 가지 와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와인 바이다.

 

오슬로 중앙역 앞 Jernbanetorget의 유명한 호랑이 동상에서 시작해 멋지게 단장한 Deichman Bjørvika 공공 도서관으로 발길을 옮겨보자. 계속해서 피요르드 옆의 오슬로 오페라 하우스로 이동한다. 오페라와 쇠렝가(Sørenga)로 향하는 산책로 사이에는 오슬로의 최신 해변인 오페라스트란다(Operastranda)와 수커비텐(Sukkerbiten)이라는 인기 있는 모임 장소도 발견할 수 있다. 오슬로 피요르드 사우나에서 식사도 하고, 맥주도 마시고, 이벤트에 참석하고, 사우나도 예약하여 즐기는 것도 좋은 생각일 수 있다. 노르웨이 전통 나룻배인 페링(færing)을 빌려 진정한 바이킹처럼 오슬로 피요르드를 탐험할 수도 있다.

반응형

댓글